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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크박스란 중요한 일이나 목록에 대한 이행사항을 체크할 수 있게 만들어 두는 항목란을 말합니다.

엑셀 프로그램으로 문서 작업을 할 때에도 이러한 체크박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추후에 이행사항 여부를 체크한다면 업무 효율성을 기할 수 있겠죠.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엑셀 프로그램 자체에는 체크박스를 삽입하는 기능이 없지만 컨트롤 삽입 기능을 통하여 

이를 구현할 수 있고 체크한 항목갯수에 대하여 합산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방법은 먼저 리본메뉴에서 파일을 누른 후에 옵션 메뉴로 들어갑니다.

다음에는 좌측에서 빠른 실행도구 모음을 클릭하고 우측 화면에서 많이 사용하는 명령항목에서

개발 도구 탭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 단계는 개발도구 탭에서 컨트롤 삽입 항목을 선택한 후에 컨트롤 삽입 항목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양식 컨트롤 목록에 체크박스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이 컨트롤 항목을 클릭하고

문서에서 삽입하고자 하는 곳으로 마우스 드래그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확인란이라는 이름의 체크박스가 하나 만들어지는데, 이름을 바꾸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체크박스의 서식을 지정할 수 있는데,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른 후에 컨트롤 서식을 선택합니다.

다음 단계는 채우기 색깔이나 테두리 선의 색 그리고 두께 등을 지정합니다.

그러면 예제처럼 체크박스의 서식이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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