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은 원래 계산을 위주로 하는 문서를 작성하기 위하여 탄생하였지만, 요즘에는 일반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에 비하여 편리해서인지 텍스트를 입력하는 경우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양의 텍스트를 입력하고 보니 텍스트를 나누어야 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간단한 방법으로 텍스트를 쪼개서 각각의 셀로 분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엑셀 텍스트 나누기

엑셀 프로그램은 계산이나 함수 기능 이외에도 간편하게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럼 텍스트 나누기 기능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예제를 통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예제문서를 보면 b열 텍스트가 관할구청이 합쳐 있는데, 이를 서울특별시와 관할구청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메뉴에서 데이터를 선택한 후에 그 하단에 있는 텍스트 나누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는 텍스트 마법사 화면이 열리면, 원본 데이터 파일 유형을 선택하는 항목에서 '구분 기호로

분리됨'이라는 항목에 체크를 하고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는 구분기호를 선택하는 항목에서 공백에 체크표시를 하고 다음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음 단계는 열 데이터 서식을 선택하는 항목에서 같은 데이터로 변환하므로 일반에 체크표시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마침버튼을 눌러주면 작업이 모두 완료됩니다.

그러면 예제그림처럼 b열에 있던 서울특별시와 관할구청이 각각 별도의 셀로 지정되어 나누어졌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텍스트 나누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요^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