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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문서를 작성하는 경우보다는 엑셀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여러가지 편리한 기능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엑셀로 문서 작성을 하다보면 칸의 높이나 너비가 맞지 않아서 불편한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엑셀 칸 늘리기 맞추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칸 늘리기 맞추기

엑셀 프로그램으로 문서작업을 하면서 업무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아주 어려운 함수나 기능을

몰라서 헤매기보다는 단순한 팁을 몰라서 고생할 때가 오히려 자주 생깁니다.


엑셀문서 작성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데이터를 입력할 때 칸의 간격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예제로 '엑셀 칸 늘리기'라고 입력해 보았더니, 텍스트의 문자수가 많아서 다음 칸으로 넘어갑니다.

이러한 경우가 생기면, 마우스를 맨 상단에 보이는 알파벳 경계 사이에 대고서 조절해 주면 됩니다.


칸 너비를 적당하게 조절하였으면 이번에는 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칸의 높이는 왼쪽에 있는 숫자 영역의 경계 사이를 조절해 주면 해결됩니다.


이처럼 칸의 너비와 높이를 적당하게 조절해주면 되는데, 또 다른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해당 칸을 조절하고 나면 다른 셀 들과 너비와 높이가 달라서 보기에 좋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이 방지하기 위해서 해당 범위의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선택을 해줍니다.


다음에는 리본메뉴에서 서식을 선택한 후에 행 높이 입력창에서 적당하게 높이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다시 서식 메뉴를 선택한 후에 이번에는 적당하게 너비를 지정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 예제그림처럼 해당 영역의 칸이 모두 균일하게 조절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칸 늘리기 맞추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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